버거킹이 인플루언서를 이용하는 방법

버거킹이 내 계정에 좋아요를?

2019년 1월 말 버거킹의 미국 트위터 공식 계정은 트위터 인플루언서들의 계정에 좋아요를 누르기 시작했다. 중요한 것은 버거킹이 2009년에서 2010년, 즉 10년 가까이 된 트윗들에 무작위로 좋아요를 눌렀다는 사실이다. 여기에 의문을 가진 인플루언서들은 얼마 후 버거킹이 2009년쯤 잠시 출시해 큰 인기를 누렸지만 갑자기 사라졌던 사이드 메뉴, 퍼넬 케이크 프라이를 재출시 하기 위한 깜짝 좋아요를 남발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유튜브 스타 Casey Neistat

그리고 사실 재미있는 것은 여기서부터 시작이다.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자신들의 계정에 버거킹의 좋아요를 인증하며 이미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버거킹,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큰 인플루언서로서 1,112만 명의 유튜브 팔로우를 가진 Casey Neistat은 버거킹의 이런 마케팅 기법에 대해 7분짜리 영상을 올리며 자신이 버거킹에게 이용당했으며 패배를 인정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마지막에 그는 버거킹에게 무료로 나를 이용했으니 그에 합당한 대가를 지불하라고 말하며 불우한 아이들에게 기부할 것을 제안한다. 수많은 팬들은 Neistat의 제안에 환호했고 버거킹의 다음 행보에 주목했다.

반응 그리고 성공

결과는? 버거킹은 빠르게 움직였고 영상이 올라온 당일에 바로 제안을 수락하겠다는 트윗을 올린다. Neistat과 버거킹의 대화는 DM으로 진행되었고 결과적으로 버거킹은 25,000$씩 두 제단에 기부했다. Neistat은 이 건으로 5분 분량의 영상을 한 번 더 올렸고 그 외에도 수많은 매체들이 이 흥미로운 협업을 기사로 보도했다. 버거킹이 10년 전 트윗에 좋아요를 누르던 당시에 이 모든 상황들을 예상했을까? 아니었을 확률이 높다. 하지만 그들은 기민하게 움직였고, 인플루언서들을 이용했으며, 결과적으로 상대적으로 크지 않은 금액을 지불하며 원래 예상했던 것 이상의 효과를 거두었다. 여전히 피드에 어떻게 하면 더 많은 댓글이 달리고 좋아요가 눌리는 콘텐츠를 기획할지 고민하고 있는가? 어쩌면 우리는 SNS를 활용하는 방법을 여전히 잘 모르고 있는지도 모른다.

Copyrightⓒ2019 By overview. All right reserved.